FAQ
Printmade “ 캡쳐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았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옵션에서 [타사 브라우저 확장명 사용]옵션을 활성화 하시면 됩니다.

“ 캡쳐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았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옵션에서 [타사 브라우저 확장명 사용]옵션을 활성화 하시면 됩니다. ” 에러가 발생되었을 경우

 

 

[원인]

 

Printmade 설치 후 BOH 방식의 캡쳐 모듈을 사용하려면 웹 브라우저의 확장이 필요하며, 이는 웹 브라우저 설정에서 “타사 브라우저 확장명 사용”의 옵션이 적용이 되지 않아 발생된 문제이다.

 

 

[대처 방안]

 

Internet Explorer의 [도구]->[인터넷 옵션]을 클릭하면, 인터넷 옵션의 설정을 볼 수 있는 페이지가 열린다.            

 

 

인터넷 옵션의 [고급]탭으로 이동하고, 설정 목록을 보면 “타사의 브라우저 확장 기능 사용*” 이라는 설정항목을 볼 수 있으며, 해당 항목에 체크를 해 준 뒤에 [확인] 버튼을 클릭해준다.

 

 

위 내용대로 모두 실행 한 뒤, 브라우저를 재시작하여 인쇄시도를 하면 Printmade가 동작 된다.

Printmade “ floating in overflow ” 에러가 발생되었을 경우

“ floating in overflow ” 에러가 발생되었을 경우

 

 

[원인]

 

현재 정확한 원인이 파악되지는 않았으나, 복합기에서 주로 발생되며 네트워크 장애 및 프린터 드라이버 문제로 사료된다.

 

 

 

[대처 방안]      

      

현재 고객이 사용중인 복합기 또는 프린터로는 Printmade로 인쇄가 불가능하며, Printmade의 파일로

 

저장기능를 사용하여 그림파일로 저장하여 인쇄를 하거나

 

PDF파일로 저장하여 인쇄를 하면 출력내용을 인쇄할 수 있다.

 

(특정 프린터에서만 발생되므로 고객에게 설명을 해줘야 한다.)

Printmade “ 라이센스가 틀립니다. ” 에러가 발생되었을 경우

“ 라이센스가 틀립니다. ” 에러가 발생되었을 경우

 

 

[원인]

 

(1) Printmade는 라이선스 체크시 도메인 주소를 검사하게 되는데 한글도메인, IP, 등록되지 않은 도메인으로 접속 했을

 시 도메인이 다르게 판단되어 발생되는 에러이다.

 

 

(2) 고객의 PC에 설치된 “McAfree”라는 보안프로그램에서 Printmade의 라이선스 체크 파일인 LicenseCheck.exe 파

 일을 차단하여 발생되는 에러이다.

 

 

[대처 방안]

 

(1) 고객에게 사용이 가능한 도메인으로 접속을 하도록 한다.

 

수협은행 : http://www.suhyup-bank.com

 

농협은행 : http://banking.nonghyup.com , http://ibz.nonghyup.com            

 

신한은행 : http://www.shinhan.com , http://bizbank.shinhan.com            

 

 

(2) McAfree 프로그램의 보안 설정 로그에서 차단되어 있는 LicenseCheck.exe를 차단해제 하면 Printmade가 실행할

 수 있다.

Printmade “ 에러가 발생하였습니다. ” (에러코드 : 3) 에러가 발생되었을 경우

“ 에러가 발생하였습니다. ” (에러코드 : 3) 에러가 발생되었을 경우

 

 

[원인]

 

Setup.exe 파일을 실행하여 Printmade를 설치 하던 중 문제가 발생되어 종료될 경우 위와 같은 에러메시지가 출력된다.

 

 

[대처 방안]

 

(1) 현재 고객을 상담중인 사람의 PC에서 위 문제가 발생된 은행의 Printmade를 실행해본 뒤 같은 증상이 나타날 경우 해당은행의 담당자에게 문제의 원인 조사를 요청한다. (요청 내용 : Printmade S의 설치파일이 Ascii 형태로 서버에 올라가 있을 경우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될 수 있으므로 확인을 요청한다.)

Printmade 에러가 발생하였습니다. (에러코드 : 2) 에러가 발생되었을 경우

" 에러가 발생하였습니다. " (에러코드 : 2) 에러가 발생되었을 경우

 

 

[원인] 

 

에러코드 2의 경우 Printmade S를 설치할 때 필요한 Setup.exe 파일의 설치과정 중 문제가 발생되어 나타나는 에러메시지이다.

 

 

[대처 방안]

 

(1) 현재 고객을 상담중인 사람의 PC에서 위 문제가 발생된 은행의 Printmade를 설치해본 뒤 같은 증상이 나타날 경우 해당은행의 담당자에게 문제의 원인 조사를 요청한다. (요청 내용 : Printmade S의 Setup 파일의 위치 정보나 파일 존재 유무 의 확인을 요청한다. Setup.exe 파일의 위치정보는 Config.ini 파일에 기록되어있다.)

Printmade Printmade를 수동 설치하던 중 파일 덮어쓰기 오류가 발생되었을 경우

Printmade를 수동 설치하던 중 파일 덮어쓰기 오류가 발생되었을 경우

 

 

[원인]

 

기존에 설치되었던 Printmade S가 정상적으로 언인스톨(삭제)되지 않아 발생되는 문제이다.

 

 

[대처 방안]

 

위와 같이 겹쳐 쓰기 오류 발생시 이미 설치 되어 있는 .dll 파일은 Printmade관련 파일을 포함한 Internet Explorer가 현재 로딩 중에 있어서 설치가 불가능 하다. 따라서 [무시] 버튼 을 눌러 넘어가면 정상적으로 설치된다.

Printmade “ 프린터를 찾을 수 없습니다 ” 에러가 발생되었을 경우

“ 프린터를 찾을 수 없습니다 ” 에러가 발생되었을 경우

 

 

[원인]

 

고객 PC에 프린터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을 경우 발생되는 문제이다.

 

 

[대처 방안]

 

(1) 고객 PC에 연결된 프린터의 드라이버를 설치하라고 알려준다.

Printmade 에러가 발생하였습니다. (에러코드 : 1) 에러가 발생되었을 경우

[ 에러가 발생하였습니다. (에러코드 : 1) 에러가 발생되었을 경우 ]

 

 

[원인]

 

에러코드 1의 경우 Printmade S를 설치할 때 필요한 설정 정보를 가진 Config.ini 파일의 다운로드가 실패하였기 때문이다.

 

 

[대처 방안]

 

(1) 현재 고객을 상담중인 사람의 PC에서 위 문제가 발생된 은행의 Printmade를 설치해본 뒤 같은 증상이 나타날 경우 해당은행의 담당자에게 문제의 원인 조사를 요청한다. (요청 내용 : Printmade S의 설정파일인 Config.ini 파일의 위치 정보와 파일 존재 유무 의 확인을 요청한다.)

 

 

(2) 현재 고객 PC에서만 그 증상이 나타날 경우 고객 PC의 Internet Explorer의 자동 구성 스크립트 사용을 이용한 프록시 서버가 설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다운로드의 실패가 예상되는 URL목록을 고객에게 e-Mail등을 통해 제공하고,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문의하여 제공한 URL을 프록시 서버에 등록해주면 정상적으로 Printmade를 사용할 수 있다.)

 

 

 

- Proxy가 설정된 Internet Explorer / [인터넷 옵션] / [연결] / [LAN 설정] 화면 -

Printmade “ 라이센스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데 실패하였습니다. ” 에러가 발생되었을 경우

“ 라이센스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데 실패하였습니다. ” 에러가 발생되었을 경우

 

 

[원인]

 

원인 1 라이센스 파일의 위치나 경로가 잘못되어 .lic 파일의 다운로드가 실패할 때 발생될 수 있는 에러이다.

 

원인 2 nProtect가 실행되어있는 PC에서 Printmade 처음 실행하면 nProtect는 Http 통신을 하는

LicenseCheck.exe를 차단하겠는지를 물어보는 창이 뜨는데 이때 고객이 차단 버튼을 누를 경우 nProtect는

Printmade를 실행 할 때 항상 LicenseCheck를 차단하게 되어 버린다. 이럴 경우 LicenseCheck.exe에서는

위와 같이 에러메시지를 출력하게 된다. 원인 3 보안프로그램(Norton360)에서 Printmade의 라이선스 검사 파일인

LicenseCheck.exe 파일을 차단하여 발생된다. 

 

 

[대처 방안]

 

(1) 현재 상담중인 고객의 PC에서 Printmade를

실행해도 같은 에러가 발생할 경우 라이센스 체크(LicenseCheck.exe)의 로그 파일인 LicenseCheck.log파일

(파일 경로 : 1.5.2 이하 버전의 경우 “C:\Program Files\Printmade S\1.5.X\Core”, 1.5.2 이상의 경우

“C:\Documents and Settings\사용자계정\Local Settings\Application Data\Printmade”)의 내용 중

양식파일의 경로(LicenseCheck.exe+++++++++++++ +++++++파라메터정보 : /h:0 /ffk:"shinhan.com" /ff:"http://img.shinhan.com/rib/ko/print//yangsic.xml"

/ws:1024|0 /sc:0 /fid: /cr:0|0|100|90 -> 밑줄부분)을 복사하여 Internet Explorer의 주소 창에 붙여 넣은 뒤 연결하여

다음과 같이 XML 파일이 열리는지 확인한다. 만약 “페이지를 찾을 수 없다”는 페이지가 연결될 경우

은행 관계자에게 문제 사항에 대한 점검을 요청한다.

Printmade 에러가 발생하였습니다. (에러코드 : 4) 에러가 발생되었을 경우

[에러가 발생하였습니다. (에러코드 : 4) 에러가 발생되었을 경우 ]

 

 

[원인]

 

에러코드 4의 경우 LicenseCheck.exe를 실행하려 하였으나 문제로 인해 실패할 경우 발생되는 문제이다. 이 에러가 발생되는 대부분의 경우는 삭제가 잘못 이루어져 파일은 제거 되었으나 레지스트리 안의 Prinmade 관련 키는 삭제되지 않아 발생한다.

 

 

[대처 방안]

 

(1) 현재 상담중인 고객의 PC의 “C:\Program Files\Printmade S” 폴더가 있는지를 체크한다. 만약 존재할 경우 현재 열려있는 모든 Internet Explorer를 종료한 후 해당 폴더를 삭제한다. (주의 : 1.5.2 이후 버전은 삭제하기 전 반드시 작업 관리자를 실행하여 PrintmadeUtil.exe를 종료한 후 삭제하여야 한다. 이를 수행하지 않을 경우 정상적으로 삭제되지 않는다.)

 

 

(2) 윈도우의 [시작] / [실행]를 실행한 뒤 입력 창에 “Regedit”라고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한다.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열리면 Printmade키를 삭제한다. Printmade키는 다음위치에 존재한다. (Designmade 하위키는 모두 삭제한다.) -1.5.2 이하 버전의 경우- 삭제할 키 이름 : HKEY_CURRENT_USER\Software\Designmade - 1.5.2 이상 버전의 경우 - 삭제할 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