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Printmade 한국청소년상담원 Printmade 화면이 작게 출력되는 현상

안녕하세요 나고소프트 유지보수팀입니다.

 

 

[문제사항]
한국청소년상담원 CYSNET에서 인쇄를 하실 경우 실제 출력해야 할 화면에 우측의 여백이 포함되어 인쇄영역이 작게 보이는 현상이 발생이 되고 있습니다.

 

 

[조치사항]
이 현상은 Printmade 버전 차이 때문에 발생된 것으로 사료되며, 한국청소년상담원 담당자 분과 연락하여 수정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해결방안]
우선 이것에 대한 대안 방안은 본 사이트에서 Printmade를 설치하시고 CYSNET에서 다시 실행해 보시면 정상적으로 보이실 것 입니다.

 

 

[연 락 처]
다른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02-3472-7523 으로 연락 주십시요.

 

 

감사합니다.

Printmade 이 게시글 아래 FAQ 내용으로는 현재 발생된 문제를 해결하실 수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나고소프트 유지보수팀 입니다.

 

현재 시점으로 이 게시글 아래의 FAQ 내용으로는 현재 발생된 문제를 해결하실 수 없습니다.

 

다시 한번 자주 발생되는 내용으로 FAQ를 정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문제사항이 발생되실 경우 아래 연락처로 문의 주십시요.

 

[나고소프트]

02-3472-7523, 02-3472-1515

Printmade 프린트메이드 1.6.3 수동 설치 파일첨부파일

프린트메이드 1.6.3 수동 설치 파일입니다.

 

 

다운로드 후 실행하시면 자동 설치 됩니다.

Printmade Printmade의 미리보기 화면에서 출력 내용물이 여러 겹으로 겹쳐서 보여지는 경우

Printmade의 미리보기 화면에서 출력 내용물이 여러 겹으로 겹쳐서 보여지는 경우

 

[원인]

(1) Printmade 1.5.0 이하 버전을 사용하는 업체에서 인쇄 페이지를 코어(‘iec1.dll’, 버전:1.0.0.8)로 설정하게 되면 발생될 수 있다.

(예. Printmade.Run(…) 함수의 파라미터 /SC값이 1일 경우 )

 

(2) Printmade 1.5.1 이상 버전의 코어(‘iec1.dll’, 버전:1.0.0.9 이상)를 사용하는 업체의 Printmade가 설치된 상태에서 이전 버전인 1.5.0 이하 버전을 설치할 경우 코어가 1.5.0 이하 버전의 코어(‘iec1.dll’, 버전:1.0.0.8)로 교체되어 1.5.0이하 버전에서 발생되었던 내용이 겹치는 현상이 다시 발생될 수 있다.

 

 

[대처 방안]            

(1) Printmade 1.5.0 이상의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야 한다.            

 

(2) 설치되어 있는 모든 Printmade 제품을 [제어판]->[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삭제를 해 주고, 설치된 Printmade의 레지스트리(목록 5.번의 B항목에서 레지스트리 삭제방법을 참고)를 삭제해준다. 윈도우 탐색기를 열고 “C:\WINDOWS\Downloaded Program Files”폴더에서 “Printmade Control” 을 삭제 해준 후 Printmade의 하위 버전부터 상위버전 순으로 제품들을 재설치(Ex : 1.5.0->1.5.0 ???)를 해야 한다.

Printmade Printmade 시작시 양식의 다운로드가 지연되는 경우

Printmade 시작시 양식의 다운로드가 지연되는 경우

 

 

[원인]

           

(Printmade는 시작시 홈페이지의 양식파일을 다운로드 받게 되어 있다. 이 양식파일이 해당 경로에 존재하지 않으면 “양식파일을 다운로드중”이라는 메시지 창을 띄우며, 2-3분 뒤 다운로드가 실패하고 Printmade는 동작이 되지만 양식파일은 인쇄할 수 없게 된다. 양식파일의 URL이 변경되어 발생되는 문제이다.

 

[대처 방안]

 

상담자는 자신의 PC에서 Printmade를 실행하여 정상동작 여부를 확인한다. 만약 상담자의 PC에서는 문제가 발생되지 않는다면 해당문제는 고객의 PC에 설치된 Printmade의 양식파일의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된 문제일 가능성이 높다. 이 문제는 상담 고객 PC에 설치된 c:\Program Files\PrintMade 폴더를 삭제한 후 다시 Printmade를 실행하여 새로운 양식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게 하면 해결 할 수 있게 된다. 만약 상담자의 PC에서도 같은 문제 증상이 나타날 경우 이는 Printmade 서버의 설정 또는 양식 파일 경로의 이상문제로 판단 할 수 있으므로 이 증상을 해당 도입 업체의 고객센타 또는 전산 관리 팀에게 연락하여 해당문제를 해결 하도록 통보해 준다.

Printmade Printmade 미리보기 화면이 흰색, 회색, 검정색 화면으로 보이거나 페이지의 일부분만 보여지며 출력되는 문제의 경우

Printmade 미리보기 화면이 흰색, 회색, 검정색 화면으로 보이거나 페이지의 일부분만 보여지며 출력되는 문제의 경우

 

 

 

[원인]

 

(1) 사용자의 PC에 문서보안 프로그램이나 캡처 방지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발생되는 문제이다.

(위의 문제 중 한가지 또는 2가지 이상의 문제 발생시)            

 

(2) 운영체제가 Windows Vista인 경우 Internet Explorer 제품의 보안기능 때문에 발생되는 문제이다.

(미리보기 화면이 흰색 또는 회색화면으로 보일시)            

 

[대처 방안]            

 

(1) 현재 실행중인 보안 프로그램 또는 캡처 방지 프로그램을 종료 또는 삭제 해주어야 한다- 종료시 실행가능 : 각종 문서보안 프로그램, 굿아이(증권 프로그램), 우리은행 홈페이지 - 삭제시 실행가능 : Fasoo, Image Safer

 

(2) Internet Explorer의 설정을 복구하여 사용할 수 있다.

 

 

[네트워크 및 인터넷 연결]을 클릭

 

[종류별로 보기]            

 

(1-1) [제어판]은 보기에 따라서 2가지 종류로 나뉘게 되므로 설정에 맞는 모드로 보면 된다.            

 

(1-2) 고객의 설정에 맞는 제어판 창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하여 열어 준다.                        

 

[고급]탭에 있는 [Inter]

Printmade Printmade를 이용하여 인쇄시 출력 내용물이 백지 상태로 인쇄되는 경우

Printmade를 이용하여 인쇄시 출력 내용물이 백지 상태로 인쇄되는 경우        

 

 

[원인]

 

HP회사 제품 프린터의 특정 드라이브에서 발생되며, 프린터의 설정이 잘못되어 발생되는 문제이다.

 

[대처 방안]            

 

(1) 사용중인 기본 프린터의 설정을 변경해준다.

 

(1-1) [제어판]->[프린터 및 팩스]에서 기본프린터를 선택 후 우클릭 하여 속성을 클릭한다.            

 

(1-2) [일반]탭 하단부의 [인쇄기본설정]을 클릭하면 상세 설정창이 새로 나타나게 된다.            

 

(1-3) “벡터로 전송”항목을 “래스터로 전송”으로 변경한 뒤 확인버튼을 클릭한다.            

 

(1-4) 실행되어 있는 Printmade를 종료한 뒤 인쇄할 페이지에서 인쇄버튼을 클릭한다.            

 

(1-5) Printmade 미리보기에서 “프린트” 버튼 클릭하여 인쇄를 하면 출력물을 얻을 수 있다.

Printmade 인쇄시 인쇄 출력물이 흐리거나 잘 보이지 않는 경우

인쇄시 인쇄 출력물이 흐리거나 잘 보이지 않는 경우            

 

 

[원인]            

 

일반적으로 Printmade는 미리보기 화면을 이미지 인쇄를 하게된다. 컬러 프린터의 경우 잉크가 부족하여

흐리게 보이는 문제가 발생된다.            

 

 

[대처 방안]            

 

(1) 컬러잉크를 충전한 뒤 인쇄시도를 하면 정상적인 인쇄물이 출력된다.        

 

(2) 컬러잉크의 충전이 불가능한 경우 임시적으로 프린터 설정에서 인쇄모드를 흑백으로 변경하고,

     고급모드로 설정하면 출력물을 인쇄할 수 있다.(프린터 설정은 회사, 제품별로 다르다.)

Printmade Printmade를 설치한 후 윈도우 재시작 시 “Printmade”라는 폴더가 자동으로 열릴 때

Printmade를 설치한 후 윈도우 재시작 시 “Printmade”라는 폴더가 자동으로 열릴 때

 

 

[원인]

 

Printmade S 1.5.2 ~ 1.5.3 버전과 그 이전버전이 같이 설치되어 있을 경우에서만 발생되는 문제로

PrintmadeUtil.exe의 실행정보가 들어있는 레지스트리 값에 “”가 빠져 있으므로 발생되는 문제이다.

 

 

[대처 방안]

 

(1) 아래의 링크 되어있는 PrintmadeOpenWindowRepair.exe라는 문제 해결 툴을 다운로드 받는다.         

(파일 경로 : \\Pkgsvr\Products\Printmade\Tool\Printmade S\문제 해결 도구

                 \Printmade OpenWindowRepair.exe)

 

 

(2) 제공한 문제 해결툴을 실행시킨다.

 

(실행전 반드시 모든 Internet Explorer를 종료시켜야 한다.)            

 

(3) 다음 버튼을 누르면 문제를 복구 시켜 줍니다.            

 

(4) [완료] 버튼을 눌러 복구를 완료한다.

Printmade Printmade를 실행해도 에러메시지 없이 아무런 반응을 하지 않을 때

Printmade를 실행해도 에러메시지 없이 아무런 반응을 하지 않을 때

 

 

[원인]

 

(1) 일반적으로 Internet Explorer 6버전에 Windows Live Toolbar가 설치되어있을 경우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될 수 있다.

 

(2) Printmade를 사용하려면 MS사의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해야 하는데 이 브라우저가 아닌 iBrowser를 설치하여

     사용하면 Printmade가 동작되지 않는다. [대처 방안] (1) 고객 PC의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로

     들어가 Windows Live Toolbar가 있는지를 점검한다. 만약 Windows Live Toolbar가 설치되어있다면

     현재 열려있는 모든 Internet Explorer를 종료한 후 Windows Live Toolbar를 제거 한다.

 

(2) 고객의 발생된 문제의 원인을 설명한 뒤 iBrowser를 삭제할 것을 권하고 MS사의 Internet Explorer를

     기본브라우저로 지정하고 사용하면 Printmade가 동작이 된다.